토익 900점 맞을려면 몇개 틀려야 할까요?

 


토익은 난이도가 있고 대학생들이 많이 응시하는 방학기간에 점수가 더 잘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난이도를 상 중 하로 나누어서 생각할 때 각각 10개 정도 틀리면  평균적으로는 900점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7-8월 방학기간 토익을 보면 10 10 이었는데 860-70점이 나와서
당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서응시나 제출기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험 응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토익을 응시하는 달도 잘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LC 만점이라면?


만약 LC는 하나도 틀리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RC에서 몇개를 틀려야 900점 이상이 될까요? 난이도가 어려울때는 15개를 틀려도 900을 넘을 수 있고 쉬울 때는 12개만 틀렸는데 겨우 900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넉넉하게 -15 - 12 사이로 틀리면 900점이 넘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RC 만점이라면?


반대로 RC는 모두 다 맞고 LC만 틀렸다고 가정하면 몇개까지 900점을 맞을 수 있을까요? 역시 난이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장 쉬운 시험의 경우 -16에서 -20개 까지 틀려도 900을 맞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 토익 공부 팁

LC는 무조건 듣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모의고사 단 1회차 분이라도 쉐도잉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냥듣고 - 쉐도잉하면서 듣고 - 다시 들어보고 - 답지 보고 - 다시 듣고 이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LC는 장족의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RC는 독해인데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문제를 차근차근 보면 풀리지 않는게 없습니다. 문제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이건 문제패턴 유형을 미리 익혀두시고 지문을 전체 통독하는게 아니라 빠르게 읽어서 내용을 파악하고 문제를 보고 정답을 찾는 방식으로 시간을 줄이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게 고득점을 맞는 핵심입니다. 무작정 줄줄 읽으면 기분은 깔끔할지 몰라도 점수는 잘 나올 수 없습니다.